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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 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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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축의 전염성질병 발생/확산 방지 가축전염병 예방법 농림축산식품부 국립가축 방역기관 • (개인위치정보사업자, 유료도로 관리권자인 경우 기재) 고속도로 통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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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긴급복지지원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생황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납치감금 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개인정보보호법 경찰관서 • CCTV 등 영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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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분리저장하는 경우) ①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립니다. ③ 휴먼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 · 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 · 유출 · 변조 · 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② 그러나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정보주체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할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구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는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끝냈을 때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운용합니다.(참고로, 쿠키정보는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서버는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② 정보주체는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선택 - [개인정보 탭]을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
10.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센터 등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포인트플러스모바일 고객센터: 02-521-2713, 휴대폰에서 114(자사 이용 시 무료) - 온라인 상담 : 홈페이지 고객센터 1대1 문의 ②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및 직책: 이태복 총괄이사 이메일: pointplus-m@pointpark.com 전화번호: 02-521-2713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부서 담당부서: 고객 서비스팀 담당자: 원하정 팀장 이메일: pointplus-m@pointpark.com 전화번호: 02-521-2713
12. 알릴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8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이나 보안기술이 변경되어 내용이 추가·삭제·수정될 때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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